본문 바로가기

2017/0726

군함도 (The Battleship Island , 2017) 군함도 (The Battleship Island , 2017) 장르 : 액션, 드라마 / 한국 / 132분 / 2017 .07.26 개봉감독 : 류승완출연 : 황정민(이강옥), 소지섭(최칠성), 송중기(박무영)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1945년 일제강점기. 경성 반도호텔 악단장 ‘강옥’(황정민)과 그의 하나뿐인 딸 ‘소희’(김수안). 그리고 종로 일대를 주름잡던 주먹 ‘칠성’(소지섭), 일제 치하에서 온갖 고초를 겪어온 ‘말년’(이정현) 등 각기 다른 사연을 품은 조선인들이 일본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아 군함도로 향한다. 하지만 그들이 함께 탄 배가 도착한 곳은 조선인들을 강제 징용해 노동자로 착취하고 있던 ‘지옥섬’ 군함도였다. 영문도 모른 채 끌려온 조선인들이 해저 1,000 .. 2017. 7. 30.
57. 오사카 가는 길 역 방향으로 걷다보니 이럴수가 지하로 가는 입구가 나오네요 (사진 뒤져봐도 몇번 출구인지는 안 찍었네요 ㅡㅡ) 이걸 모르고 아까 3번 출구로 나가서 육교 건너고 ........ 아래는 매장에 20% 세일 붙어 있어서 봤는데 1,050엔이네요 (그냥 가격 정보차 ^^..) 좀 걸어서 역으로 들어왔습니다. 산노미야 역으로 가야 하니 1번 방향입니다. 전철 도착 약 5분 후 산노미야 도착 아침에 봤던 곳인데 밤에도 사진 찍어 봅니다. 지상으로 올라왔습니다. 이제 오사카쪽으로 가는 전철을 타러 가야 합니다. 아래 사진 역시 아침에 봤던 네스카페 인데 밤에 조명이 켜지니 예뻐서 한장~ 산노미야 역 도착 아래는 지하철 요금 확인용 사진~ (포스트 올리는 장소가 리사이즈한 사진만 있어서 요금이 잘 안보이네요) 요금은.. 2017. 7. 29.
56. 모자이크 야경 관람차가 보이고 모자이크 글씨도 보이네요 다가가면서 사진찍고 있습니다. 삼각대를 지참한건데 카메라 바꾸고 적응단계를 거치지 않아서 그런지 좀 무거워진 카메라를 삼각대가 못 버티는건지 야경 사진이 많이 흔들렸네요. 지난번에 열심히 찍어간 장소입니다. 아직 크리스마스(로 추정되는) 트리가 있네요. 원래 저 멀리 보이는 (붉은색 조명) 타워에 가려고 했지만 피곤해서 ㅡㅡ;; 그냥 포기 했습니다. 모자이크 상가쪽을 둘러봤습니다. 상가의 전등과 잘 어울리는것 같아서 찰칵~ 그래도 두번째 오니 바라보는 시각이 좀 달라져서 다른곳을 찾게 되는것 같네요 이렇게 서둘러(!) 사진 찍고 오사카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 IOS용 오사카.. 2017. 7. 29.
55. 하버랜드 - 가스등거리, 도개교 엘레베이터를 내려와 걸어가고 있습니다. 멀리 관람차의 조명이 보이네요. 횡단보도를 건너서 이동합니다. 아래 사진이 가스등거리입니다. 뭔가 대단한 거리가 아닐까 했는데 전등이 가스등인것 외엔 별다른 특이점(?)은 없습니다. 힘들게 왔는데 말이죠 ㅡㅡ;; 그래도 왔으니 무겁게 가지고 다니던 삼각대 펼치고 찍오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바로 도개교가 보이네요. 도개교 (Haneko bridge ) 전등에 불이 켜진 사진이 괜찮아 보여서 왔는데 역시 이 사진 한장 으로 끝입니다. (더 찍을 사진은 없어 보이네요) 다시 돌아와 관람차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1월이라 눈사람이 있네요. 이곳은 특별히 찾아가기 보다 하버랜드 야경보러 올때 지나가는 길로 하면 될것 같네요. ---------------------------.. 2017. 7. 29.
54. 하버랜드 가는 길 고베 기타노이진칸 거리에서 야경을 찍을 하버 랜드로 이동합니다. 그래도 마지막으로 이진칸거리 몇장 찍으면서 이동합니다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해가 지거 어둠이 다가오면서 나무에 설치된 전등에 불이 켜지네요. (개인적으로는 나무에게 고통 주는것 같아 싫어합니다 ~) 내려가다 (내리막길) 뒤돌아보니 KOBE 라고 등이 켜져 있어서 한장 찍고 갑니다.~ 스타벅스에서 걸어서 한 20여분 걸렸네요. 산노미야 하나도케이마에 역에 도착했습니다. 개출구 통과해서.. (그러고 보니 단순히 이동경로인데 너무 자세히 올리는것 같은 생각도 드네요 ^^) 역 이름 확인용 사진 한장 찍어주고 지하철 기다립니다. 지하철 도착 한 8~9분 걸려서 하바랜드 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도 개찰구 통과하는 사진 ~ 출구가 정신이 없는데요... 2017. 7. 29.
53. 스타벅스 키타노이진칸점 이번에 방문할 곳은 스타벅스 키타노이진칸점입니다. 아까 키타노이진칸 올라가면서 본 곳인데 방문은 나오면서 했습니다. 영업시간 : 08:00 ~ 22:00 1907년에 지어진 건물로 당시 미국인이 살던 개인주택이었습니다. 1995년의 한신대지진을 피해를 입었지만, 2001년에 키타노자카(언덕길)에 재건되어 2009년에 스타벅스커피 고베키타노이진칸점으로 운영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유일한 등록유형문화재로 선정된 매장으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1층입니다. (사람이 많아서 얼굴 가리는데 힘드네요 ㅜㅜ) 빈자리 찾기가 힘들정도로 사람이 많았습니다. 아래 사진의 사람들은 주문하려고 기다라는 줄입니다.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지도 양 옆으로 책이 쌓여 있는것이 인상적이네요 이번에.. 2017. 7. 23.
52. 키타노텐만신사 #2 다시 작은 계단으로 올라가는 곳이 있네요. 올라가서 오른쪽에 소와 에마가 보입니다. 학문의 신이라고 해야 하나요? 소 동상이 있네요. 좀 가까이 가서 찰칵~ 여긴 하얀소... (자세히 모릅니다. ㅡㅡ;; ) 합격 이라는 글자가 눈에 띄네요. 北野天満神社 本殿 키타노텐만신사 본전 이라고 써있네요. 에마등 기념품을 파는 곳이 있고 다시 계단을 통해 내려갑니다. 바로 옆에 있는 풍향계의 집과 하늘이 잘 어울리네요. 이제 내려가는 중입니다. 딱 10분 정도 둘러본것 같네요. 17시까지라서 서둘리 사진 찍고 내려온것 같습니다. 시간이 되어 문을 닫으려고 준비하고 있네요 짧고 급하게 둘러본 키타노텐만신사 를 마칩니다.~~ -------------------------------------------------- I.. 2017. 7. 23.
51. 키타노텐만신사 #1 야경볼 시간이 좀 남아서 지난번에 그냥 지나쳤던 키타노텐만신사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현재 위치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됩니다. 벽에 그림이 인상적이어서 찰칵~ 아까 봤었던 세븐일레븐 편의점 밖에 안내지도가 있네요 아래 파란색 삼각형(삼각형이 아닌것 같지만 ㅡㅡ;;) 이 현재 위치 빨간색 동그라미가 목적지입니다. 풍향계의 집이나 라인의 집등 가는 길과 같습니다. 지난번 왔을때 봤던 그래서 익숙한 동상들 찰칵~ 키타노텐만신사가 보이네요 신사 입구입니다. 이쯤(?) 에서 신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키타노텐만신사는 효고현 고베시(兵庫県神戸市)에 있는 신사이며, 학문의 신으로 알려져 있는 스가와라노 미치자네공(菅原道真公)을 모시고 있다.1180년 6월 때의 권력자였던 다이라노기요모리(平清.. 2017. 7. 23.
50. 벤의 집 #2 2층에도 동물 박제의 연속입니다. 설명을 더 할 것이 없는 그냥 동물 가죽 + 박제입니다. ㅡㅡ;; 밖으로 나다는 계단이 보입니다. 고양이 인형이 널부러져 있네요 ㅡㅡ;; 아직 조금 더 볼곳이 있어서 다시 안으로 갔습니다. 이렇게 .. 벤의 집을 둘러봤습니다. 전에도 글을 남겼지만 온통 동물의 가죽 과 박제뿐이라 좀 거부감도 드네요. 계단을 통해 1층으로 내려갑니다. 이제 아까 지나갓던 가게의 뒷문입니다. 지금 생각하니 들어온 입구로 다시 나가야 했던것 같습니다. 다시 벤의 집 사진 한장으로 마무리 합니다. 영국관 - 프랑스관 - 벤의 집.. 이렇게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 IOS용 오사카사진찍기 앱.. 2017. 7.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