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7

75. 고류지(広隆寺) #2 상궁왕원(上宮王院)을 뒤로 하고.. 다시 뒤쪽 건물로 다가갑니다. 아래 사진의 파란색 건물이 입장권 구입하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700엔입니다. 그런데 이 곳이 사진에 무척 민감한 곳입니다. 입장료(가격표) 안내판도 못 찍게 하네요. 카메라가 DSLR 이라 그런건지 말이 통하지 않네요. 아래 사진만 겨우(?) 찍었네요. 그리고 이 곳은 인근 사찰과 비교하여 아무런 혜택이 없습니다. 간사이 스루패스 단체입장 할인도 없고 소개도 없습니다. 즉 알리고 싶어 하지 않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아무튼 입장권 사서 들어가는 길은 ㅡㅡ;; 사진은 (당연히 사람이 없으니) 찍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건물이 그토록 보고 싶어한 '미륵보살반가상'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 사진 자 입장합니다. 건물안은 .. 2017. 12. 17.
74. 고류지(広隆寺) #1 마지막날 일정도 이제 슬슬 마무리 되어 가는 지점입니다. 다음번 목적지는 고류지입니다. 전철이 도착하고 있습니다. 가타비라노쓰지역역에서 전철을 갈아탑니다. 들어오고 있는 전철로 갈아탑니다, 그리고 한 정거장 더 가서 내립니다. 太秦広隆寺(우즈마사고류지)역 입니다. 간이역 같은 작은 역에서 내려서 바로 고류지가 보입니다. 아래 사진의 파란색 원입니다. 정문도착 이쯤에서 고류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교토 우쿄 구에 있는 사찰. 신라의 것으로 추정되는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대한민국 국보 제83호)과 빼닮은 목조미륵보살반가상(일본 국보 조각 제1호)을 소장한 것으로 유명하다. 쇼토쿠 태자가 자기가 가진 불상을 모시려는 뜻을.. 2017. 12. 17.
73. 닌나지(仁和寺) #5 아래 사진과 같은 건물이 있네요 대흑당 (大黑堂) 으로 되어 있는데 뭐하는 곳인지 정보가 없네요 ㅡㅡ;; 아래 처럼 사진이 있는 것으로 봐서 무언가 행사를 하는 곳인가 본데 여기도 들어갈 수는 없었습니다, 아래처럼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게 전부였습니다. 청동으로 된 등이네요. 아래 사진 처럼 길을 따라 갑니다. 칸논도(観音堂) 라고 중요문화재 라고는 하는데 때마침 "현재공사중" 입니다. ㅡㅡ;; 역시 그냥 멀리 보고 지나갑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작은 쉼터가 있어서 잠시 쉬었다 갔습니다. 나가는 중입니다. 지붕에 눈이 쌓인 니오몬(二王門) 사진을 한장 ~ 이제 다시 게이한선 오무로닌나지역으로 갑니다. 2~3분 걸으니 도착했습니다. 되돌아 가는 길이라 빨간색 방향으로 갑니다. 오무로닌나지역 증명(?) 사진인.. 2017. 12. 10.
72. 닌나지(仁和寺) #4 계속 길을 따라 이동합니다. 작은 건물이 있습니다. (그리 멀리 떨어진 경로는 아니어서 여기 올리는 사진의 건물이 모두 한눈에 보이는 정도의 거리입니다.) 석가여래와 문주보살, 보현보살을 모시는 쿄우죠(経蔵) 라고 하네요. 역시 내부를 볼 수 있지는 않습니다. 계속 길을 따라 갑니다. 좀 큰(?) 건물이 보입니다. 금당(곤도 - 金堂) 입니다. 건물이 국보라고 하는데 역시 자세히 보기는 어려웠습니다. 역시 사람들 많이 찾을때 와야 하나 봅니다ㅜㅜ 금당을 지나 계속 갑니다 앗 빨간 높은 건물이 보입니다. 종루(鐘楼)인데 에도시대 세워진것으로 여기도 중요문화재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끝입니다. 탱자인지 귤인지... 주렁 주렁.. 뭐 길을 따라.. 아니면 아래 처럼 문이 열려 있어 들어갑니다. 화려한 모양의.. 2017. 12. 10.
71. 닌나지(仁和寺) #3 이제 본격적인 닌나지 탐방(?)을 시작합니다. 아래 사진의 2번 경로로 쭈~욱 가면 되는데 1번 방향에 길이 보여서 잠시 갔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불상이 있네요 여긴 일본어만 있네요 ㅡㅡ;; 다시 위 2번 길로 돌아 왔습니다. 여기가 중문이네요. 뒤를 돌아보면서 찰칵 1월이라 가지만 앙상한 벚꽃이 보이네요. 여기도 벚꽃필때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 오무로벚꽃'이라고 불리는 200 그루의 벚꽃나무가 심어져 있어 겹벚꽃이 경내를 가득 피는 모습은 교토의 명승의 하나 " 라고 합니다. 가을에도 많이 찾고... 전 사람이 없는 한 겨울에 찾아 갔네요 ㅜㅜ 계속 쭈~욱 갑니다. 길을 가다가 오른쪽에 높은 탑이 보입니다. 중요문화재 오중탑입니다. 五重塔 (고주노토우) 솔직히 오중탑인가 .. 뭐 그런가 .. 2017. 12. 10.
70. 닌나지(仁和寺) #2 이런 복도를 따라 이동합니다. 중간 중간 앉아 쉬는 사람들이 보이네요. 아래 사진 처럼 정리된 정원을 보면 맨 처음에는 깔끔하다 이런 생각을 했는데다양한 정원을 가도 똑 같은 이런 방식을 보니이제는 마치 보여주기 위한 너무 획일화된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건물을 따라 복도를 따라 걷고 있습니다. 작은 사당이 있네요. 음.. 영어로 된 안내판이 있지만 전 사진만 올립니다. ㅡㅡ;; 이제 되돌아 가는 중입니다. 같은 장소를 돌아가는 부분이라 사진은 없이 마무리 합니다.~ -------------------------------------------------- IOS용 오사카사진찍기 앱 블로그의 사진과 지도등을 살펴볼 수 있는 제가 만든 앱 입니다. 앱 내용 보기 http://cdworld.tist.. 2017. 12. 4.
오리엔트 특급 살인 (Murder on the Orient Express , 2017) 오리엔트 특급 살인 (Murder on the Orient Express , 2017) 장르 : 드라마, 미스터리, 범죄 / 미국 / 114분 / 2017 .11.29 개봉감독 : 케네스 브래너출연 : 케네스 브래너(에르큘 포와로), 페넬로페 크루즈(필라 에스트라바도스), 윌렘 대포(게르하르트 하드만) ...등급 : [국내] 12세 관람가 / [해외] PG-13 세계적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케네스 브래너)는 사건 의뢰를 받고 이스탄불에서 런던으로 향하는 초호화 열차인 오리엔트 특급열차에 탑승한다. 폭설로 열차가 멈춰선 밤, 승객 한 명이 잔인하게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기차 안에서 벌어진 밀실 살인, 완벽한 알리바이를 가진 13명의 용의자. 포와로는 현장에 남겨진 단서와 용의자들의 증언을 .. 2017. 1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