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34

201809-30. 교토 고다이지(高台寺) #3 이제 마지막 고다이지 몰아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돌길과 계단을 따라 갑니다. 건물이 하나 나옵니다. 오타마야 입니다. 토요토미 히데요시와 네네의 조각상이 있다고 하는데 촬영도 안되고 주변에 수리 하고 있어서 좀 복잡했스니다. 아래 사진 처럼 수리 내용을 안내하고 있네요 그래서 자세히 보니(아래 사진) 칠이 방금 한듯 반질 반질 하네요. 이건 아까 카이산도와 연결되는 곳입니다. 별로 볼 것이 없어서 계단을 따라 계속 올라갑니다. (등산 할 정도는 아닙니다.) 다시 아래와 같은 건물이 나오는데 역시 이 곳도 차를 마시는 곳이네요. 주변엔 바람을 이용해서 낙엽을 청소하는 사람이 있어서 고요하지는 않고 시끄러웠습니다. ㅎㅎ 여기까지 보고 이제 내려갑니다. 조금 길을 따라 가니 대나무 숲이 .. 2018. 10. 31.
201809-29. 교토 고다이지(高台寺) #2 이제 본격적인 고다이지 둘러보기 시작합니다. 한쪽엔 하얀 천막이 쳐있네요. 천막쪽이 들어가는 곳인데요 들어가기전에 주변 사진 찍어봤습니다. (아래 3장) 이제 본당으로 들어갑니다. 아래 사진 처럼 신발을 벗고 들어갑니다. (입구에서 나눠주는 비닐에 신발을 넣어 입장합니다.) 천막 가림막 한곳에서 발굴(?) 작업으로 보이는 작업을 하고 있네요 사진찍고 보니 내부는 촬영금지네요 (아래 사진) 내부에서 보이는 바깥은 정갈한 (교토에서 많이 본) 정원이 보입니다 호죠정원 - 카레산스이식 정원입니다. 절대 들어가서는 안되는 ... (제 생각엔) 친화적이지 못한 곳입니다. 한쪽에 촬영 포인트 1번 안내판이 있네요 촬영 포인트에서 보이는 장면입니다. 조금 클로즈업 해서 사람들이 안보이게 찍어봅니다. 이제 한바퀴 돌아.. 2018. 10. 31.
201809-28. 교토 고다이지(高台寺) #1 본격적인 고다이지 포스팅 하기전에 이곳이 어떤 곳인지 또!!! 어딘가에서 긁어오겠습니다. ----------------------- 고다이지(高台寺)에 대하여 히가시야마료젠(東山霊山)의 산기슭山麓, 야사카호칸지(八坂法観寺)의 동북편에 위치한다. 정식으로는 고다이지쥬쇼젠지(高台寿聖禅寺)라고 하며,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죽은 후 그의 명복을 빌기 위하여 히데요시의 부인인 키타노만도코로(네네, 출가하여 고다이인코게츠니(高台院湖月尼)이라 칭함)가 케이초우(慶長) 11년(1606)에 세운 절이다. 칸에이(寛永) 원년(1624) 7월 켄닌지의 산코오쇼(三江和尚)를 주지스님으로 맞이하여 고다이지라 칭하였다. 조영하는 데 있어서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당시 정치적 배려로 막대한 재정적 지원을 하였기에, 절의 경관은 극히 장.. 2018. 10. 31.
스타 이즈 본 (A Star Is Born , 2018) 스타 이즈 본 (A Star Is Born , 2018)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 미국 / 135분 / 2018 .10.09 개봉감독 : 브래들리 쿠퍼출연 : 브래들리 쿠퍼(잭슨), 레이디 가가(앨리)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나도 몰랐던 내 안의 빛을 찾아낸 그대우리 모습 이대로 영원히 기억할 거야…노래에 놀라운 재능을 가졌지만 외모에는 자신이 없는 무명가수 앨리(레이디 가가)는 공연을 하던 바에서 우연히 톱스타 잭슨 메인(브래들리 쿠퍼)을 만나게 된다. 자신의 모든 것을 사랑해주는 잭슨의 도움으로 앨리는 자기 안의 열정을 폭발시키며 최고의 스타로 거듭나지만, 잭슨은 어린 시절의 상처와 예술가적 고뇌 속에서 점점 무너져가는데… 개봉한 지 조금 지나서 보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1.. 2018. 10. 31.
퍼스트맨 (First Man , 2018) 퍼스트맨 (First Man , 2018) 장르 : SF, 드라마 / 미국 / 141분 / 2018 .10.18 개봉감독 : 데이미언 셔젤출연 : 라이언 고슬링(닐 암스트롱), 클레어 포이(자넷 암스트롱) ...등급 : [국내] 12세 관람가 "여러분은 지금까지 보지 못한 걸 보게 될 겁니다"이제껏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세계에 도전한 우주비행사 닐(라이언 고슬링)은, 거대한 위험 속에서 극한의 위기를 체험하게 된다. 전세계가 바라보는 가운데, 그는 새로운 세상을 열 첫 발걸음을 내딛는데… 이제, 세계는 달라질 것이다. 흔히 1등만 기억한다는 사례로 언급되는 사례중에 하나인 달에 첫번째로 착륙한 닐 암스트롱의 이야기입니다. 제목 그대로 퍼스트맨인지만 화려한 SF영화라기 보다는 닐의 인간적인 모습에 중점을 .. 2018. 10. 31.
201809-27. 교토 고다이지(高台寺) 가는 길 이제 다음에 방문할 곳은 고다이지(高台寺) 입니다. 대충 보니 걸어가는 시간이나 버스 갈아타고 가는 시간이나 비슷해서 걸어 가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걸어 놓고 오후에 힘들다고 카페에만 있었네요 ㅎㅎ) 무린안 입구를 왼쪽에 놓고 본 사진이 아래사진입니다. 쭈~욱 길을 따라 갑니다. 인형들이 서 있어서 보니 호텔이네요 그냥 휴대폰 지도 보면서 길을 따라 갑니다. 몇번 지난간 곳이라 그냥 지나갑니다. 점점 왜 걷고 있는지 의문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ㅎㅎ 지난번에 방문했던 치온인도 지나갑니다. 마루야마 공원 들어갑니다. 이 곳도 지난번에 왔던 곳이면서도 30분 넘게 걷다보니 제 자신이 바보 같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ㅎㅎ 공원도 그냥 지나가는 경로라서 그냥 최단거리로 지나칩니다. 까마귀가 보여서 찰칵~ 한장 .. 2018. 10. 29.
201809-26. 교토 무린안(無燐庵) #2 정원의 모습은 예쁘네요. 아래 사진에서 왼쪽 길로 갔습니다. (올때는 오른쪽길에서 왔습니다.) 사양관입니다. 그들이 회의를 한곳이죠 !!!!! 1층입니다. 자랑하고 난리입니다. 아래 사진의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갑니다. 당시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네요 그들에겐 역사의 한 순간이라고 자랑스럽게 보존한것 같지만, 침략의 시발점입니다. (참고로 신발은 벗어주고 실내화를 신고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서양관 외관입니다. 다시 다실에 들어왔습니다. 2층 입니다. 모르고 올라갔는데 내려올때 올라가지 마라고 하네요 어쩐지 사람이 없다 했습니다. ㅡㅡ;; 이렇게 우리에겐 잊을 수 없는 현장인 무린안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IO.. 2018. 10. 26.
201809-25. 교토 무린안(無燐庵) #1 무린안 안내 표지판이 보입니다. 잘 안보여서 클로즈업 한 사진 추가합니다. 위 사진의 표지판 위치에서 본 사진인데요 파란색 화살표가 입구입니다. (가깝습니다.) 입구 사진입니다; 오른쪽에는 오래된 나무로된 안내판이 보입니다 한글도 있어서 찍었습니다. 이쯤에서 우리는 여기가 어떤곳인지 알아봐야 합니다. ----------------------------- 메이지, 다이쇼의 정치가 야마가타 아리토모가 1894년부터 2년의 세월에 걸쳐 건설한 별장이다. 광대한 정원과 안채, 양관, 다실의 3 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정원은 야마가타 아리토모가 직접 지시하여 7대째 오가와 지헤에 의해 만들어진 자연 가득한 개방적인 공간으로 유명하다. 1951년에 국가의 명승 정원으로 지정되었다. 히가시야마 산을 배경.. 2018. 10. 26.
201809-24. 교토 무린안(無燐庵) 가는 길 3일째 일정을 시작합니다. 교토에 가는 날입니다. 첫번째 방문지는 무린안(無燐庵)으로 정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무린안은 안나오고 가는 길만 나옵니다. ^^) 니폰바시역(日本橋駅)에서 출발합니다. 기타하마역(北浜駅)에서 갈아탑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운영회사가 다른 노선으로 갈아탈때는 아래 사진 처럼 개찰구 통과해서 나가야 됩니다. 게이한 본선(京阪本線) 이정표를 따라 갑니다. 아래 사진의 파란색 따라가면 됩니다. 여기에서 갈아탑니다. (저는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중이서 추가 요금은 없습니다.) 아래 사진의 1번 방향입니다. 빨간색 특급이 오네요. 시간 맞춰 전철이 도착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전철 내부인데요 ㅎㅎ 평일 출근시간(?)이라 그런지 자리가 없었습니다 ㅜㅜ 갑자기 구글지도로 가는 길 찾아본.. 2018. 10.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