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여행 - 오사카,교토,나라,고베/오사카(오사카,교토,고베) 2012.12

일본에서 아이폰 앱 지도위치

by cdworld 2013. 2. 5.
반응형

일본에서 아이폰앱을 통해서 위치를 찾아보았습니다. (GPS)


국내 전용 앱인지 해외에서도 작동하는지 간단한 실험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환경 : 아이폰4 / IOS 5.1.1





IOS 6.1로 올린다음 캡쳐해서 구글맵은 아이콘이 변경되었네요 ^^;;



  하도 말이 많던 애플지도는 IOS 업그레이드 하지 않아서 테스트 하지 못했습니다. 




#1. 다음지도

 

>>>> 국내에만 한정된 지도입니다. 우리 동쪽 울릉도 앞바다로 나오네요 


(위치는 찾는데 지도가 국내지도만 있어서 발생한듯 합니다.)






#2. 구글맵


>>> 현재 위치를 정확히 보여줍니다.




#3. 나 어디?


현재 위치를 (주소) 영어로 전환해주는 앱인데요 혹시나 하고 실행을 해봤더니 헉.. 주소가 나오네요 !!!


>>>> IOS 7에서는 현재 작동하지 않고 앱이 죽습니다. 업데이트가 필요해보입니다. (2013.11.11 추가)




#4. KT 올레 navi


>>> 위치를 찾지 못하고 현재 위치를 아예 서울 시청광장을 보여주네요. 100% 국내전용앱이네요. (당연한지도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