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사용기

아이리버 울랄라5 / IBA-50 개봉기

by cdworld 2013. 5. 19.
반응형

Iriver 울랄라5 스마트폰 입니다.


자급제폰입니다.


즉 통신사 약정없이 폰만 구입해서 유심끼우면 바로 개통이 됩니다. ^^



기본 구성입니다. 



아이리버 홈페이지에서 퍼온 사양입니다.


우선 눈에 띄는  " RAM : 512M / 내장 메모리 : 4GB " 은  솔직히 단점입니다.


하지만 약정없는 가격 (27~28만원) 을 생각해보시면 ^^ 괜찮습니다.




구성은 단촐합니다.



배터리 2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폰의 최대 장점인 듀얼유심입니다. (가운데는 메모리 슬롯이구요)



충전중일땐 상단에 조그맣게 빨간불빛이 나오네요



뒷면 카메라가 좀 돌출된 구조입니다.



전원 ON~




이어폰입니다.


고급형은 아니지만 성능은 번들임을 감안하면 괜찮은편이네요.



테스트로 제 아이폰 유심을 아답터에 끼워서 장착을 해봤습니다.



KT 유심이 감지되었다고 메시지가 나오네요.


(유심 장착, 교체시에는 전원을 껐다 켜줘야 합니다.)



아래는 사은품으로 같이 온 케이스입니다.


메이저 제품이 아니라서 케이스 , 필름등 소모품 종류도 적고 가격도 비싼편이라서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아주 좋네요.


(이건 구입하실때 조건에 따라서 다르니 꼭 확인해보세요)




하루 정도 사용한 느낌을 적으면


단점은 


#1 위에서 언급한 메모리 부족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외장메모리 끼우고, 고사양 게임은 피하는 편(?)으로 해결을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


#2 큰 문제는 아니지만 배터리 충전기가 없습니다. 휴대폰으로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3 악세서리가 많지 않고 비싼편입니다.


    (케이스는 포함되어 있는 구성이서 보호필름만 별도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파는 곳은 한곳이고 1만원 후반대네요 OTL ㅜㅜ)


#4 DMB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5 자기장센서가 없어서 나침판이 안된다고 하네요. (이건 제가 확인해본게 아니고 다른분 구입후기에 써 있어서 퍼왔습니다)



그리고 장점을 찾으면


#1 구글정식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전에 7인치 타블렛은 테스트한다고 저렴한거 구입했더니 ㅜㅜ 어플이 설치되지 않는게 너무 많았는데


     그 문제는 완전히 해결되었네요.


#2 젤리빈 (4.1) OS 설치되어 있습니다.


#3 배터리가 2000mAh 이긴하지만 2개 들어 있습니다.


#4 Dual sim 입니다. 유심 슬롯이 2개인데요. 미국방식과 유럽방식 모두 지원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 DMB 지원하지 않는 대신(?) FM 라디오 지원합니다 (이어폰을 꽂아야 작동합니다. - 안테나 역활을 하나 봅니다. )


#6 통신사에서 설치하는 이것저것 지저분한(?) 기본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쾌적합니다.




AnTuTu 벤치마크 점수입니다.


(백신 및 앱을 설치한 상태라서 그런지? 다른분에 비해 좀 낮게 나왔네요. 다른분 사용기를 보니 6000점 넘는 분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


2013.05.21 다시 한번 테스트 해보니 이번에는 6584점이 나오네요. 


테스트 하는 당시에 따라 영향을 받네요 ^^


 

 








------------------------------------------------------------------------------------------------------------------


다음은 같은 구성이었던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인 IBA-50 입니다. (솔직히 울랄라5 폰보다 이 스피커땜에 구입한 것도 좀 있습니다. ㅎㅎ)




구성은 역시 단촐합니다.


스피커, 설명서, USB연결(충전)잭, 스피커 연결잭 이렇게입니다.





일단 인증샷을 찍는게 급해서 ㅎㅎ 유션연결입니다.


블루투스 지원하고, 테스트는 못했지만 폰에서 블루투스 연결상태에서 전화받기 버튼도 별도로 지원하네요.


그리고 성능은 괜찮은 편이네요 ^^










반응형

'개봉기,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니콜 SHW-A300K (미니멀 폴더)  (2) 2013.06.09
바닥아크릴판  (0) 2013.05.28
유리구슬  (0) 2013.04.20
THE BOM 7 (tn 듀얼코어)  (2) 2013.03.24
주방용 전자저울 EK-403  (0) 2013.0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