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여행 - 오사카,교토,나라,고베/오사카(오사카,교토) 2015.04

겐닌지(建仁寺) #2

by cdworld 2015. 6. 17.
반응형

영조당 이라는 작은 건물이네요.


들어가보지는 않고 그냥 지나갔습니다. ^^;;




계속 내부 돌고 있습니다.


나무로 만든 가마로 보이는것이 전시되어 있네요




아래는 이끼, 돌, 나무로 구성된 작은정원인데요


'○△□ 정원' 이라고 하네요.


○ - 이끼언덕 

△ - 흰동백나무

□ - 우물 을 뜻한다고 하네요.




작은 복도식으로 되어 있는 통로를 이동합니다.








넓은 다실(?)에 사람들이 앉아서 쉬고 있네요






(아래 사진) 그 앞에 '조음정' 이라는 작은 정원이 있는데요.


어디에서 봐도 정면관을 이룬다고 하네요.





정면관(正面光)을 찾아보니 


 " 촬영 대상물의 앞쪽에서 비추는 빛. 대상을 고루 비추며 기본 형태가 드러나게 한다. "


이라는 뜻이네요





대나무통에서 나오는 작은 물줄기 (마치 상수도같네요)



동그란 창에 달마상(맞겠죠? ^^)이 보이네요




시대가 다른것 같은 화려한 색상의 그림도 있네요



왠지 수줍어 보이는 달마도가 있네요



이렇게 한바퀴 돌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


다시 한번 말씀 드리면 밖으로 나가지 말고 ㅡㅡ;; 옆에 법당으로 가려면 아까 정원의 옆에 신발(녹색 실내화)이 있는곳을 통해서 가야 합니다. 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