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극장가기

밀정 (The Age of Shadows, 2016)

by cdworld 2016. 9. 14.
반응형

밀정 (The Age of Shadows, 2016)



장르 : 액션 / 한국 / 140분 / 2016.09.07 개봉

감독 : 김지운

출연 : 송강호(이정출), 공유(김우진) ...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192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인 출신 일본경찰 이정출(송강호)은 무장독립운동 단체 의열단의 뒤를 캐라는 특명으로 

의열단의 리더 김우진(공유)에게 접근하고, 한 시대의 양 극단에 서 있는 두 사람은 

서로의 정체와 의도를 알면서도 속내를 감춘 채 가까워진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가 쌍방간에 새어나가고 누가 밀정인지 알 수 없는 가운데, 

의열단은 일제의 주요 시설을 파괴할 폭탄을 경성으로 들여오기 위해, 

그리고 일본 경찰은 그들을 쫓아 모두 상해에 모인다. 


잡아야만 하는 자들과 잡힐 수 없는 자들 사이, 

자신의 목표를 위해 서로를 이용하려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이 숨가쁘게 펼쳐지는 긴장감 속에서 

폭탄을 실은 열차는 국경을 넘어 경성으로 향하는데…






작년에 개봉한 "암살"이 생각나는 영화입니다.


물론 같이 이어지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우리의 정서상


그리고 같은 시대라는 설정에서


같이 생각이 나는건 어쩔 수 없네요.




어찌보면 암살은 잘 포장된 독립운동이야기 였다면


밀정은 적나라한 독립운동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숨을 내놓고 단 하나 조국의 독립을 위해 활동했던 우리의 자랑스러운 선조를 생각나게 하는것 같았습니다.


물론 애국심에 바케팅 하는건 아니구요


제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이 들었습니다. ^^




과연 누가 밀정인가 하는 궁금중이 주된 영화의 스토리일까 했는데


(물론 그 부분이 긴장감 있게 그려지기는 합니다.)


그 보다 더 큰 하나의 이야기가 있네요.



탄탄한 스토리와 송강호와 공유의 훌륭한 연기


그리고 까메오 출연이라지만 존재감이 큰 이병헌까지



오랫만에 만나는 대작 우리나라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천드립니다. !!! ~~




어래는 CGV에서 포토 티켓 쿠폰을 줬길래...


(CGV 신촌)


그냥 혼자 가서 찍을곳도 없고 ^^


포토티켓 만들려고 찍은 사진 위치에서 다시 티켓 들고 사진 찍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