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도쿄 2011.03/01. 여행준비

그 외 준비물

by cdworld 2011. 3. 9.

그 외에 잡다한 준비물을 살펴보면..

1. 여권 사본 및 여권 사진 3장 정도

--> 만약 여권 분실시 사용해야 됩니다.~

2. 대사관 / 영사관 등 현지 연락처

3. 국내 외교부 연락처 / 신용카드 회사 연락처

신용카드는 분실하면 사용중지 시켜야 되니 알아두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4. 빈 생수통(500ml) 정도 크기

--> 목적이 최대한 절약 모드에서 여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빈 생수통 (물통) 준비합니다.

하네다 공항의 경우 입국수속하고 바로 화장실쪽 이동하면 화장실 입구쪽에 식수대 있습니다.

그 곳에서 물을 담으면 됩니다. ^^~ 입국할땐 버리고 와도 되도록

마트나 편의점에 파는 생수 한변 사서 마시고 빈통 가지고 가면 됩니다.

5. 우산

만약 비오면.. 대비용 우산(작은거) 하나 챙기세요~ 돌아다니다 보니 500엔짜리도 봤지만.. ㅜㅜ

하루이틀 쓰기에 산다면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6. 구급약.

소화제,밴드 같은거 조금 챙겨 가세요~

7. 현금은 따로 보관

분실시 대비 따로 보관해야 됩니다. 일본은 아니지만 아는분 이야기를 들어보니 지갑분실(여권포함)해서 겨우겨우

대사관 갔더니 여권발급 비용내라고 해서 당황한적 있다고 하더군요.. ㅡㅡ;;

8. 계산기 또는 간단한 환율표

은근히 엔단위로 보다보면 비싸다는 생각을 못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한끼에1,000엔 .. 뭐1,000원 싸네 하면 안됩니다..

아 10,000원 되나.. 아니죠... 저의 경우 1394원 --> 즉 14,000원 보시면 됩니다. ^^;;

저는 간단하게 프린해서 가지고 다녔습니다.

50엔= 얼마 , 100엔 = 얼마, .....

9. 충전관련

일본의 경우 100V 이다 보니.. 일단 콘덴서에 꽂지를 못합니다.

흔히 돼지코 라고불리는몇백원짜리 하나 준비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혹시 몰라서 ㅡㅡ;;; 세계 여기저기 갈때 대비한다고 4,000원짜리 아래와 같은 멀티제품 구입했습니다.

사진은 구입처 제품소개에서 퍼왔습니다 ~

그리고 충전기/어뎁터가 해당 국가에서 사용가능한지도 확인을 해야 됩니다.

저는 아이폰 충전기 하나 가지고 갔기 때문에 아이폰 충전기만 살펴봤습니다.

100V 부터 사용가능하니 일본에서 사용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10. 의류 / 비닐봉지 / 모자

며칠 있을지에 따라갈아 입을 옷 챙겨 가세요.

혹시 저처럼 많이 걸어 다니실꺼라면.. 양말은 넉넉히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

비닐봉지는 갈아입은 옷이나 기타 젖은 것들 처리 할때 유용하구요.

모자의 경우 햇볕에 타는거 방지용 입니다. 정신없이 돌아다니다보면 얼굴이 햇볕에 타고 있다는 사실을

숙소에 도착한 밤에알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저의 경우군요 ㅡㅡ;;

11. 고칼로리 음식

초코바 같은거 조금챙겨가면 음식이 입에 맞지 않고 배고파 죽겠을때 ㅡㅡ;; 같은 비상시 유용합니다.

12. 쇼핑이 목적이 아니라면 가방을 줄이세요.

가방이 크거나 많아서 기내에 못 가지고 가면 나중에 짐 찾는 시간이 소요 됩니다.

별개 다 걱정이라구요? 네.. 맞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일정에 월요일 바로 출근해야 된다면 인천공항 통과를 최대한 빨리 해야 됩니다. ^^~

항공사별로 크기(중량) 등의 한계가 다르니 꼭 확인 하세요~

(저는 6시 50분~55분에 도착한 비행기에서 죽어라고 뛰어 7시 20분에 출발하는 공항철도 탔습니다.)

13. 숙소 주소/연락처

나중에 길을 잃거나 ㅡㅡ;; 대중교통이 끊어지거나 등등 택시를 타야 되는데 말이 안통한다..

그럼 숙소 주소/연락처 주면 대부분 알아서 데려다 줍니다...-->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건 당연하겠죠 ^^

( 대중교통 이용한다면 자주 갈아타는 장소나 목적지 이름을 한국어/현지어로 프린트 해서 가져가면 물어볼때 편합니다. )

14. 대중교통, 즉 일본 같은 경우 지하철이 좀 복잡해서 노선도 하나 프린트 해서 가져가세요.

물론 일본도 찾아보면 지하철 역안에 무료(한쪽은 일어, 한쪽은 영어로 된) 지하철 노선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눈에 안띄면 안띄더군요 ㅡㅡ;;;;

15. 필기구

간단한 노트 (행선지, 비용등) 대용으로 써도 되고, 대화시 현지어,영어,한국어 모두 안통할때 (특히숫자 같은)

적어서 주면 간단한 대화소통이 됩니다 ^^

이 정도 생각나는데로 정리했습니다.~

혹시 나중에 더 생각 나는거 있으면 추가하도록 하죠~~~ ^^

'■ 일본-도쿄 2011.03 > 01. 여행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