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극장가기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Attila Marcel , 2013)

by cdworld 2014. 8. 10.
반응형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Attila Marcel , 2013)


장르 : 코미디, 드라마 / 프랑스 / 106분 / 2014.07.24 개봉

감독 : 실뱅 쇼메

출연 : 귀욤 고익스(폴), 앤 르니(마담 프루스트), 베르나데트 라퐁(애니 이모) ...

등급 : [국내] 전체 관람가



어릴 적에 부모를 여읜 폴은 말을 잃은 채 두 이모와 함께 산다. 이모들은 폴을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만들려고 했지만 33살의 폴은 댄스교습소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는 것이 전부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이웃 마담 프루스트의 집을 방문한 폴은 그녀가 키우는 작물을 먹고 과거의 상처와 추억을 떠올리게 되는데…





우연히 인터넷에서 추천하는 글을 보고 상영관을 찾아 압구정CGV까지 갔네요.


(가까운데 다른 극장이 있긴 했는데 ㅡㅡ;; CJ포인트랑 할인권 사용하려고 CGV 갔네요)



요즘 멀티플렉스의 물량공세에 이런 영화들 상영관 찾기 힘들어서 고민이네요 ㅜㅜ


결론적으로 오랫만에 만나는 마음으로 와 닿는 영화였습니다.


잔잔하면서 재미있는 영화 ^^



어릴적 기억의 저편으로 숨어버린 충격으로 말을 하지 않는 (못하는) 폴과


같이 지내는 이모들의 작은 가족입니다.


같은 아파트에 사는 마담 푸르스트를 통해


하나씩 하나씩 기억의 뒷편에서 나오지 않던 일들을 찾아가는 


일종의 성장(?) 영화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1인 2역을 하는 폴역의 귀욤 고익스의 연기로 탁월하네요.



유쾌하면서고 진실(?)에 다가가면서 슬픔이 다가오기도 하지만


결국 (!!) 행복하게 마무리 하는 폴의 뒷모습을 같이 따라가는 것만으로도


영화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때리고 부수는 영화들 속에서 오랫만에 느껴보는 인간미를 느끼는 프랑스 영화 였습니다.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