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사용기

13인치 노트북 그램 개봉기 13ZD980-GX50K

by cdworld 2018. 4. 27.
반응형

오래전 LG 노트북은 15인치에 2KG대라 무겁고

작년에 지른 15인치 맥북프로도 1.8kg에 크고 왠지 너무 비싸서 ㅡㅡ;;

마구(?) 굴릴 노트북을 찾았습니다.

맨 처음에는 50만원 미만 노트북 찾다가

이건 뭐가 안되고 뭐가 안되고 해서 점점 눈높이가 높아지더라구요

결국 어쩌다 보니 LG 그램 13인치를 질렀습니다.


옥션에서 129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원래 예상했던 가격보다 2.5배 더 비용을 쓰게 되었네요)


잠시 사양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모델 : 13ZD980-GX50K

인텔 / 코어i5-8세대 / 카비레이크-R / i5-8250U 1.6GHz(3.4GHz) / 쿼드 코어 / 33.78cm(13.3인치) / 1920x1080 / 슬림형 베젤 / 광시야각(IPS) / 8GB / DDR4 / M.2 / 256GB / UHD 620 / 시스템메모리공유 / 1Gbps 유선랜(젠더 별도) / 802.11 n/ac 무선랜 / 블루투스 있음 / HDMI / 웹캠 / USB 3.0 / USB Type-C / 멀티 리더기 / 블록 키보드 / 키보드 라이트 / 지문 인식 / 72Wh / 운영체제 미포함 / 15.5mm / 965g / 색상: 화이트


무게가 너무 가벼워서 마음에 들었고

확장성 (메모리와 HDD)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글을 쓰는 2018년 4월의 가장) 최신 8세대 CPU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애플 맥북프로는 USB-C 타입만 있어서 불편했는데 이건 좋네요

(다만 윈도우 포함 구성은 아닙니다)


이제 개봉기 시작합니다.




뽁뽁이로 둥글둥글 포장되어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작은 박스

(삼성도 그렇고 이런 포장은 애플 따라가는것 같아요)



같이 포함되어 있는 한컴오피스 입니다.

한컴홈페이지에서 로그인(회원가입) 해서 다운로드 받는 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개봉직전




노트북이 딱 보이네요.




노트북을 들어내니 박스 아래 설명서가 있습니다.



그 설명서 아래에 전원케이블이 있네요.




플라스틱 부분을 들어내니 맨 바닥에 안내종이 몇장과

키스킨이 들어 있습니다.

(키스킨도 따로 사려면 배송비다 뭐다 해서 아무리 싼거 사도 1만원 정도 줘야 할것 같은데 좋네요)




이제 노트북의 포장을 벗길 차례입니다.



아래 사진 처럼 촤라라(?) 벗겨집니다.

(예전 애플 아이패드 개봉한 느낌입니다. ^^)



무게를 재어 보았습니다.

957g 이네요.

사양보다 조금 가볍군요 ^^



위, 아래 보호 필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노트북을 개봉하니 딱 13 글씨가 있는 보호용 시트가 있네요.



아참 충전케이블의 무게도 재어봅니다.

187g 이네요


사은품으로 받은 한컴문서들



왼쪽 입니다.

전원, USB, HDMI, USB-C



오른쪽은

micro SD 리더, 오디오짹, USB, 캔싱턴 락 연결구멍

이렇게 있습니다.


연결할 공간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아래는 전원을 켠 화면입니다.

운영체제 설치 관련 유의사항이 안내되고 있습니다.




윈도우는 개인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 만큼 가격이 떨어져서 부담감이 덜 한것 같습니다.


가장 편리한 점은 지문인식이 됩니다.

윈도우 10 설치하고 지문 등록 했더니

등록한 지문으로 전원 버튼을 눌러 노트북 전원을 켜면

동시에 지문인식도 되네요 ~~


무게도 엄청 가볍네요.

가벼운 노트북 찾고 있으면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