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극장가기

어느 가족 (万引き家族 , Shoplifters , 2018)

by cdworld 2018. 8. 6.
반응형

어느 가족 (万引き家族 , Shoplifters , 2018)



장르 : 드라마 / 일본 / 121분 / 2018 .07.26 개봉

감독 :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 릴리 프랭키(오사무 시바타), 안도 사쿠라(노부요 시바타), 마츠오카 마유(아키 시바타) ...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할머니의 연금과 물건을 훔쳐 생활하며 가난하지만 웃음이 끊이지 않는 어느 가족. 

우연히 길 위에서 떨고 있는 한 소녀를 발견하고 집으로 데려와 가족처럼 함께 살게 된다. 

그런데 뜻밖의 사건으로 가족이 뿔뿔이 흩어지게 되고 각자 품고 있던 비밀과 간절한 바람이 드러나게 되는데…





국내에서 팬을 가지고 있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에 


2018년 칸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작이자 최우수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은 영화라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만


전 단지 마츠오카 마유(Matsuoka Mayu 松岡茉優)가 출연하기에 보러 갔습니다. ㅎㅎ




감독이 (영화와 비슷한) 2016년 일본의 연금 사기 사건을 보고 영화를 만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피가 섞이지 않았지만 가족보다 더 가족같은 이들 구성원의


잔잔하게 흘러가는 시간속에 진정한 가족이란 어떤 의미인지 생각하게 하네요.


그리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ジョゼと虎と魚たち, Josee, The Tiger And The Fish, 2003)에


출연했던 이케와키 치즈루(Chizuru Ikewaki 池脇千鶴)가 조연으로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제목 " 万引き家族 "을 직역 하면 도둑가족이 되네요.


국내개봉되면서 의역된게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