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여행 - 오사카,교토,나라,고베/오사카(오사카,교토,나라) 2014.04

난젠지 #1

by cdworld 2014. 7. 10.
반응형

이제 난젠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난젠지(南禅寺) - 


가메야마 일왕이 은퇴후에 이 곳에 자신의 별장을 지었고 (13세기 중반), 후에 그 곳에 선종의 절로 개조되었다고 합니다.

난젠지는 점점 커져서 대규모의 사찰로 발전했지만, 무로마치 시대(1333-1573) 후기에 내란으로 많은 곳이 파괴된다. 

현재의 건물들은 그 후에 지어진 것이다.



아까 고양이랑 헤어지고(?) 계속 길을 따라 쭈~욱 갑니다.



난젠지 입구입니다.


이런곳 지나갈때 마다 천장을 보곤 하는데 그리 오래된것 같지는 않아 보이네요




인력거도 다니네요


저 멀리 산몬(三門)이 보이네요


난젠지 정문이라고 봐도 될 것 같네요.




이 산몬도 1628년에 재건된것이라고 하네요.


2층에 올라가면 난젠지 전체가 다 보인다고 합니다.


문 턱(문턱이라고 하는게 맞겠죠?)이 상당이 높네요



산몬을 지나가다 뒤돌아서 한장 (아래 사진 - 산몬)





향을 피우네요.



건물의 문 틈으로 보니 불상이 모셔져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