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여행 - 오사카,교토,나라,고베/오사카(오사카,교토) 2016.07

스미요시타이샤 신사 #2

by cdworld 2016. 10. 3.
반응형

신사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입구쪽에는 사람들이 좀 많이 있네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한산한 편인 신사였습니다.



일본 특유의 건축물(!)을 감상하며 계속 지나갑니다. 




에마(나무판)와 오미쿠지(종이접은것)가 있네요.




오미쿠지(おみくじ)는 점을 본 종이를 신사의 나뭇가지에 걸어둔것입니다.





에마(絵馬)는 손바닥크기의 나무판에 소원을 적어 걸어둔것입니다.




저야 일본어를 거의 모르는 수준(!) 이기 때문에 단지 사진만 찍고 지나칩니다.~~




아래 사진의 신사에 있는 종에 매달린 줄은


앞의 나무상자에 동전을 던지고 소원을빌때 줄을 당겨 종을 칩니다. 






작은 문을 계속 통과해서 여기저기 구경합니다.




아래 사진의 왼쪽 (잘 안나옴)에는 가족 묘-납골당?-가 있는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더욱 조용하네요







아래 사진은 지붕이 특이해서 찍었습니다.



자 드디어 유명한 오대력 돌이 있는곳으로 왔습니다.


 오대력(五大力) 말 그대로


'五'  '大'  '力'  이라고 쓰여진 돌을 찾으면 됩니다.


일종의 무적 역활을 하는데요 돌을 담는 주머니를 별도로 판매한다고 하네요.


사람들이 모여서 돌을 찾고 있네요.





저는 나중에 신사 나올때 찾아본다고 했다가 


그냥 나와버린걸 귀국해서 사진 정리하다가 알게 되었네요 ㅎㅎ


방문 하시는분은 한번 찾아보세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