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봉기, 사용기

WD Elements 3TB 외장HDD

by cdworld 2016. 3. 1.
반응형

전에 사용하던 외장HDD 들에 용량이 거의 다 차서


새로운 외장 HDD를 1TB 정도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최근 접속(320G)도 불량하고 속도도(2TB) 좀 느려진거 같아서 CrystalDiskInfo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해보니


-- 예전 HDD는 2010년에 구입한 제품들이네요.

http://cdworld.tistory.com/764

http://cdworld.tistory.com/619


320G 에는 물리적 배드, 2TB에는 논리적 배드...


전체 포맷하고 재사용을 하던지 폐기하던지 하려면 이 데이터를 이전할 공간이 필요해서 3TB로 구입!!



구입가격 : 149,000원



개봉기 시작~~





박스 개봉




판매자가 놓은 돼지코가 보이네요






박스안에 이렇게 흔들리지 않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뒷면입니다.


아... 촛점이 맞지 않았군요 ㅜㅜ


USB3.0 지원입니다.




저울이 요즘 상태가 않좋아서 ㅡㅡ;; 


측정하고 사진찍으려면 꺼지고 .. 측정하고 다시 찍으려면 꺼지고


겨우 사진 찍었네요.


HDD만(케이스 포함) 870g 이라 가볍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사진의 동그란 부분 눌러서 교체하면 됩니다.


(판매자가 넣어준 돼지코는 필요없고 제품안에 220v용이 들어 있습니다.)



USB 케이블의 HDD에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맨 처음 윈도우(윈7)에 연결하고는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헉...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아이콘에서 제PC에 설치된 V3 Lite에서 바이러스로 검사를 하네요.. 음...


바이러스는 아닌거 같은데


V3 Lite 오작동인지


아니면 V3Lite의 규칙인지 아래 이미지 처럼 나오네요.


아무튼 필요는 없어서 삭제해버렸습니다.



5TB제품은 레드 HDD가 섞여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찾아보니 제껀 그린 HDD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