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본여행 - 오사카,교토,나라,고베/오사카(오사카,교토) 2016.07

시텐노지 본방정원 #1

by cdworld 2016. 8. 21.
반응형

이제 바로 옆에 있는 본방정원으로 이동합니다.


원래는 아래 사진의 입구로 들어가려고 했는데



다른쪽 입구로 가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조금 걸어서 다른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입장료와  입장 시간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간사이 스루패스 할인되는지 물어보니까 (당연하겠지만 ^^) 안된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의 파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극락정토의 정원이라고 씌여져 있네요


"극락정토정원(極樂淨土庭園)"


"불교 사상과 철학이 담겨 있는 일본식 정원" 으로 이해하면 될것 같네요.



이 정원은 비교적 규모가 작은 편이었습니다.






작은 폭포도 있지만... 이번 오사카 방문에 정원을 몇군데 돌아보니 기본처럼 다들 있네요 ^^


폭포는 석가의 폭포라고 하네요.



양쪽으로 흐르는데   ‘불의 강(火の河)‘,   ‘물의 강(水の河)‘ 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바로 옆의 아파트가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그 만큼 도심 한가운데 있고, 규모가 작다는걸 보여줍니다.




잉어들이 많이 있네요.


지나가는 사람이 먹이 주는게 습관화 된건지 사람이 지나가니 우루루 모여듭니다. ^^


찾아보니 유리빛의 연못(瑠璃光の池) 으로 부르고 있네요.




조용한 정원입니다.


오히려 적막하다는 느낌을 주네요.




아래가 다실 (400엔) 으로 알고 있는데


이 뜨거운날 차 마실 생각은 없었지만  너무 적막(?) 하다는 핑계로 그냥 지나쳤습니다. 



팔각정과 극락의 연못(極楽の池)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