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극장가기

듄 - 파트2 (Dune - Part Two, 2024)

by cdworld 2024. 3. 2.
반응형

듄 - 파트2 (Dune - Part Two, 2024)

 

 

개봉 : 2024.02.28.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액션, 모험, 드라마, SF
국가 : 미국, 캐나다 / 166분

감독 : 드니 빌뇌브
출연 :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콜먼, 레베카 퍼거슨, 스텔란 스카스가드, 조슈 브롤린, 플로렌스 퓨, 하비에르 바르뎀 ...

 

황제의 모략으로 멸문한 가문의 유일한 후계자 폴.(티모시 샬라메) 어머니 레이디 제시카(레베카 퍼거슨)와 간신히 목숨만 부지한 채 사막으로 도망친다.
그곳에서 만난 반란군들과 숨어 지내다 그들과 함께 황제의 모든 것을 파괴할 전투를 준비한다. 
한편 반란군들의 기세가 높아질수록 불안해진 황제와 귀족 가문은 잔혹한 암살자 페이드 로타(오스틴 버틀러)를 보내 반란군을 몰살하려 하는데… 
운명의 반격이 시작된다!

 

 

듄 파트 2, 즉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예전 부터 기대하던 영화이고 1편도 블루레이 소장중이라 극장 가기 전에 복습용으로 다시 한번 보고 갔습니다.

다행이 1편 직전에 보고 가서 이야기는 잘 이어지네요

(반대로 생각하면 듄 1편 보지 않고 파트 2를 바로 보신다면 이야기 전개가 어려울 수 있기도 합니다.)

 

제가 보기에도 음향과 영상은 최상급이고요. 한스 짐머의 OST도 웅장해서 잘 어울리네요

좀 빠른듯한 전개이지만 몰입도 좋고 배우들의 심리묘사도 잘 된것 같아요

 

원작은 소설인데요

프랭크 허버트(Frank Patrick Herbert)의 1965년~1985년까지 집필한 6부작 소설이 원작입니다.
영화 파트1, 2가 1권에 해당되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SF 작가인  아서 C. 클라크가 한 표현을 옮깁니다.

Dune seems to me unique among modern sf novels in the depth of its characterization and the extraordinary detail of the world it creates. I know nothing comparable to it in s-f or fantasy except The Lord of the Rings.
내가 보기에 듄은 자신만의 깊은 특성과 그것이 만들어내는 세계의 비범한 세부 묘사 면에서는 현재 SF 소설 중에서도 가장 독특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반지의 제왕 외에는 듄에게 필적할 만한 SF물이나 판타지물을 알지 못한다.
- 아서 C. 클라크

 

쿠키영상은 없습니다. ^^

 

다음편 영화가 빨리 개봉 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