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

양념치킨 만들기

by cdworld 2013. 7. 26.
반응형

갑자기 뭔 바람이 불었는지 ㅡㅡ;;


양념 치킨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지난번에 사용하고 남은 마법의 치킨가루로 1차 조리 했습니다.


http://cdworld.tistory.com/1385   <<< 마법의 치킨가루 개봉기 링크



1. 마트에서 구입한 냉동 닭봉을 해동해서 마법의 치킨가루 뭍혀 준비 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마트에서는 1kg에 9,000원이네요 - 대략 25개 정도 들어 있습니다.)


(후리이팬에 구워도 괜찮을듯 합니다.)




2. 1차로 구워진 (전자렌지에 익었다는 표현이 맞을듯 하네요) 닭봉입니다.




3.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ㅎㅎ 


처음이라 ㅡㅡ;; 대충 만들었습니다.


고추장, 케첩을 1:1로 섞고


올리고당(물엿), 미림(청주), 마늘 다진것, 간장 약간 이렇게 잘 저어줍니다.


(추가 : 개인적으로 짜서.. 다음부터는 간장은 뺐습니다.)


저는 올리고당 사용했는데요. 올리고당이던 물엿이던.. 이게 많이 들어가야 되더군요. ㅇㅇ



먹다 남은 깻잎을 잘게 썰어서 투입했습니다.




4. 닭봉을 투입합니다.



그리고 잘 버무려 줍니다.




5. 사진을 찍기 위한 세팅.. ㅎㅎ



음.. 일단 먹어보니


처음이라 그랬는지 좀 짜더군요. ㅡㅡ;;


(마법의 치킨가루 자체가 간이 되어 있는데 거기에 사용한 양념도 짜서 그런듯 합니다.) 


다음엔 고추장 비율을 줄이고 간장도 넣지 말아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마늘 다진것을 넣은것이 처음에는 마늘향이 나고 좋았는데 (첫맛)


나중에 (끝맛)은 점점 매워지더군요 ㅜㅜ


다음엔 마늘을 익혀서 (양파와 같이?) 넣어야 할 듯 합니다.


(추가 : 양파 다진것과 마늘 다진것을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넣었더니 더욱 좋군요 ㅎㅎ)


저야 요리 좋아하는 싱글 남정네라 이번 한번 해보고 ㅡㅡ;; 더 할지 말지 모르겠지만 ㅎㅎ


아이들 있는 분은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자주먹는 - 만들어진 - 양념치킨은, 양념이 너무 단맛이 강한것 같아 금방 질렸거든요.

반응형

'음식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몬청 만들기  (2) 2013.09.15
레몬 사이다 (레몬 에이드) 만들기  (0) 2013.08.11
한국인의 팥집 (판교)  (0) 2013.07.25
팥빙수  (0) 2013.07.17
판교 미다원 - 항아리빙수  (0) 2013.07.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