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극장가기

우리는 형제입니다 (2014)

by cdworld 2014. 10. 30.
반응형

우리는 형제입니다 (2014)


장르 : 코미디, 가족 / 한국 / 102분 / 2014.10.23 개봉 

감독 : 장진 

출연 : 조진웅(박상연), 김성균(박하연), 김영애(승자) ...

등급 : [국내] 12세 관람가



어린 시절 고아원에서 생이별한 후 30년 만에 극적 상봉에 성공한 상연과 하연 형제!

하지만 막상 만나고 보니… 정말 한 핏줄 맞아?!

게다가 30년 만에 만났다는 기쁨도 잠시, 30분 만에 엄마가 감쪽같이 사라져버렸다!

엄마를 봤다는 제보를 쫓아 두 형제, 방방곡곡 전국 원정을 시작한다!

말투도, 스타일도, 직업도! 달라도 너~무 다른 이 형제!

과연 사라진 엄마도 찾고, 잃어버린 형제애도 찾을 수 있을까?






조진웅과 김성균의 출연만으로도 기대를 품고 극장으로 갔습니다.


영화는 헤어진 형제 (해외입양)의 만남을 가벼운 코메디 소재로 차용해 만들었습니다.


중간 중간 깨알같은 웃음 포인트가 있습니다.....만


깨알같네요 ㅡㅡ;;


대박의 큰 웃음은 없네요.


오랫만에 보는 시나리오가 배우를 못 따라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요즘 들어 영화평엔 비판만 가득한것 같기는 한데 ㅡㅡ;;)




헤어진 형제가 굿을 하는 입장과 목사의 입장으로 만나서 잃어버린 어머니를 찾아나서는 여정입니다.


(치매) 어머니를 읽어버리게 되는 방송작가의 기면증으로 추정되는 잠에 빠지는 내용은


이상하게 사건이 일어나는 초반에만 2번 정도 나오고 ㅡㅡ;; 더 이상 나오지 않네요.


치료가 된건지 ㅡㅡ;;



웃자고 만든 영화지만... 그리 웃기지도 않고 ..


그렇다고 헤어진 - 해외입양 - 형제의 삶을 통해 해외입양의 문제점을 부각시킨것도 아니고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통해 치매의 무서움을 알린것도 아니고..


뭐 애매하네요......



그냥 가볍게 웃는 영화정도 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